오늘의 고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길

고래너구리 2021. 8. 8. 09:36
반응형

내가 오픈했다 삭제한 계정까지 다 합하면 아마 내가 그동안 갖고있던 인스타그램 계정이 거짓말 안하고 한 10개는 될 것 같다. 여행계정도 해보고, 홈베이킹 계정도 해보고, 일상계정도 해보고, 그리고 원래부터 가지고 있던 비밀계정으로 갖고있는 개인계정까지. 근데 그 모든 계정중에 팔로워가 100명이 넘는 계정은 정말 단 하나도 없었다.

 

3-4년전쯤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님의 영상을 보고 혹해서 만든 계정만 두세개쯤 된다. 유튜브에 나온대로 그대로 따라해봐야지 했지만 나의 게으름으로 다른분들 계정에 좋아요 누르고 댓글 달고 하는걸 못해서 그런지 제일 많은 팔로워를 얻은 계정이 84명이었다. 그나마 홈베이킹 컨텐츠로 꾸준히 홈베이킹 관련 자료만 올려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그래도 내가 미련을 못버리는 컨텐츠가 바로 여행사진이었다. 어디가서 명함을 내밀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법 많은 나라를 여행도 해보고, 살아보면서 남은건 경험과 추억, 그리고 외장하드 하나를 꽉 채울만한 사진뿐이었고, 어딘가에 그 사진을 올리고 싶었다.

 

영국워홀을 갈 때도 영국생활과 여행간 사진을 올리는 계정을 만들어볼까 했었지만 매일 일만 하느라 팔로워를 얼마 모으지 못하고 결국 계정을 삭제해버렸다. 다음 나라에 갈 때는 꼭 계정을 만들어 보리라 했는데 다음 나라가 한국이 될줄은 상상도 못했었다. 거기에 제주도에 오게될줄은 더더욱 상상도 하지 못했었다.

 

아무튼 제주도에 내려와 살면서 다시금 인스타 계정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참에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제주도 생활하면서 다니는 맛집, 카페도 올려보고 그동안 여행다녔던 사진도 올리는 계정을 만들어보자 싶어서 계정을 만들게 되었다.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goraeneoguri/ 여기다. 블로그와 똑같이 고래너구리라는 닉네임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꼭 팔로워가 많이 생길때 까지 꾸준히 해볼 예정이다.

 

물론 이 블로그에만 꾸준히 해볼 예정이라고 해놓고 중간에 포기한 유튜브 계정이 이미 몇개 있지만 그래도 인스타는 유튜브처럼 영상편집을 하느라 품이 들지는 않으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며 시작해 보게 되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신 분들은 한번쯤 인스타를 둘러보고 팔로우 한번씩 눌러주시기를 바라며 글을 올려본다. 열심히 해야지.

반응형